오브젝트
닫기

고객센터

자주하는 질문

  • 전체
  • 회원가입/로그인
  • 학습
  • 시험
  • 과제
  • 동영상문제
  • 기타
  • Q. 동영상 강의가 재생이 되지 않아요. (모바일버전)

    A.

     

    모바일 버전에서 동영상 부분이 검은 화면 또는 흰 화면으로 나오며 

    재생이 되지 않는 경우에는 교육원 전산 시스템 오류로 발생되는 부분으로 

    고객센터(1588-5855)로 문의주시기 바랍니다.

     

  • Q. 수강 취소 또는 변경하고 싶어요.

    A.

     

    교육 관련 문의는 고객센터(☎1588-5855)로 문의주시면, 안내 도와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Q. 환급과정 직무교육의 최종평가(또는 중간평가) 점수가 60점(또는 40점)이 안되는데 수료할 수 없는 건가요?

    A.

     

    환급과정 직무교육의 수료조건은 진도율 80% 이상과 총점 60점(또는 40점, 과정 안내를 참고해주세요) 이상입니다. 

    총점 60점 이상은 중간평가, 최종평가, 과제의 환산점수 합산을 의미하며,

    평가별 점수로 수료 커트라인이 정해지지 않습니다.

    ex) 중간평가 50점(환산점수 5점), 최종평가 100점(환산점수 45점), 과제 40점(환산점수 18점) : 총점 68점으로 수료가능

     

  • Q. 강의 창이 열리지 않아요.

    A.

     

    강의 창이 자동으로 생성이 되지 않는 경우는,  

    인터넷 환경 설정 내에 팝업 차단이 되어진 부분 때문에 발생되는 문제입니다.
     

    팝업차단 해제 방법은 

    홈페이지의 학습지원 > 공지사항( 도메인 나온후 주소 넣으세요 ) 

    > [오류해결가이드] 캐시 삭제 및 팝업 차단 해제 (PC 버전) 또는 [오류해결가이드] 캐시 삭제 및 팝업 차단 해제 (모바일 버전)

    을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 Q. OTP 인증을 하라고 나와요. 어떻게 해야 하나요?

    A.

     

    ?OTP 인증을 거쳐야 강의 수강 시작이 가능하시기 때문에 인증을 해주셔야 합니다.  

    처음에 인증을 하시게 될 경우나, 다른 환경의 기기에서 재접속 할 시에는

    '클라우드 OTP 등록' / '클라우드 OTP 재등록' 버튼을 클릭해주셔야

    상단에 6자리 인증번호가 보여지게 됩니다.

     

    6자리 인증번호가 나오면, 제한 시간 이내에 하단에 있는 공란에 숫자를 입력해주시고 확인/완료 버튼을 눌러주시면

    인증이 완료되고 이후 강의 창이 자동으로 생성됩니다.

     

    인증이 성공적으로 완료되었는데 강의 창이 자동으로 생성되지 않는다면,

    FAQ > "동영상 강의 창이 열리지 않아요." 질문의 답변을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 Q. 속도가 너무 느립니다. 방법이 없을까요?

    A.

     

    속도가 느린 것은 개인 PC 환경설정 문제와 네트워크 속도문제, 서버속도자체가 느린 문제 3가지 경우가 있을 수 있습니다.

    ① 개인 PC문제 : 개인 PC의 환경설정에 따른 문제
        : 우선 캐시삭제(임시인터넷파일삭제)를 하시고, PC 의 여유공간을 늘려보십시오.
          캐시삭제[익스플로러->도구->인터넷옵션->"파일삭제"->오프라인항목을 모두 삭제(체크)->확인]
          PC 여유공간확보['제어판'->'프로그램 추가 제거' 에서 사용하지 않는 프로그램을 삭제하시면 됩니다.

      

    ② 네트워크 속도문제
        : 학습자님이 학습하고 계신 곳의 네트워크 속도가 전체적으로 떨어지는 경우가 있습니다.
         주위의 다른 PC 속도도 같이 느려진다면 건물 네트워크속도가 떨어진 경우입니다.
         잠시 뒤 건물 네트워크 속도가 복구된 후 학습진행 하시면 됩니다.

     

  • Q. 게시판 등에서 제출할 첨부파일이 1개 이상이면 어떻게 제출하나요?

    A.

    첨부파일이 1개 이상이시면, 파일을 압축하여 한꺼번에 제출하시면 됩니다. 

  • Q. 과제 첨부파일 다운로드시 에러가 납니다. (Internet Explorer 사용시)

    A.

     

     

    과제 첨부파일(과제 양식파일)이 이유없이 다운이 안되는 것은  Internet Explorer 버전이 하위버전인 경우일 수 있습니다.

    그럴 때에는 아래와 같이 해보시기 바랍니다.

     

    익스플로러 상단의 메뉴에서
    1. 도구->인터넷옵션->고급으로 이동을 합니다.
    2. 고급으로 이동하셨으면 스크롤바를 맨 아래로 클릭합니다.
    3. 가운데 정도에 보면, http 1.1 설정이란 항목이 보이고, 그 위쪽으로 보면 이 항목에 체크표시를 없앤 후 하단의 '적용'을 클릭하고 '확인'을 클릭합니다.

    4. 그 후, 모든 인터넷 창을 종료 후 다시 실행하시면 됩니다.
     

    ※ 반드시 모든 인터넷 창을 종료 후 실행하셔야 적용됩니다.

     

     

  • Q. 강의 시작을 눌렀는데 시간이 가질 않아요.

    A.

     

     

    하단에 있는 막대가 움직여지지 않는 경우이더라도 접속하셨던 시간은 전산에 기록됩니다. 

    우측 하단에 페이지 넘기는 화살표를 클릭하셔서 다음 페이지로 넘어가시면서 수강해주시면 됩니다.

     

    하지만 수강하시다가 인식의 오류가 있을 수 있는 부분이라,

    각 페이지당 최소 3초 이상은 머무르셨다가 넘겨주셔야 합니다.

     

     

  • Q. 소리가 들리지 않습니다.

    A.

     

     

    사용하시는 기기의 오디오 환경이 음소거로 설정되어 있는지 확인 부탁드립니다.

    컨텐츠가 원활히 재생되는 상태라면, 동영상 창 내에서는 음소거 설정이 되어있지 않기 때문에

    정상적으로 소리가 나오게 됩니다. 

     

     

  • Q. 로그인을 다시 하라는 메시지가 나옵니다. (로그인 환경설정-PC 버전)

    A.

     

     

    ID와 비밀번호를 입력하시고 나의 강의실에 접속하신 후에 

     

    로그인이 튕기는 현상이 발생되신다면,

     

    아래와 같이 인터넷 설정을 변경해주신 후 이용해주시기 바랍니다.

     

     

     

    -Internet explorer 사용 경우,

    >> 인터넷 창 우측 상단 - '도구'(톱니바퀴 모양) 버튼 - 인터넷 옵션 - 상단 '개인정보' 탭 - 팝업차단 항목의 '팝업차단 사용' 문구 왼쪽에 있는 체크를 해제 - 하단 '적용' 버튼 클릭 후 '확인' 버튼 클릭
    >> 이후 열어두었던 인터넷 창 전부 종료해주신 후 새 창 열어서 에스넷 홈페이지 접속 - 로그인 
     

    -Chrome 사용 경우, 

    >> 인터넷 창 우측 상단 - 'Chrome 맞춤 설정 및 제어'(세로방향 점 세개) 버튼 - 설정 - 개인정보 및 보안 항목의 '사이트 설정' 클릭 - '팝업 및 리디렉션' 항목 - 동그라미 버튼을 눌러서 '우선 확인'으로 설정 변경 
    >> 이후 열어두었던 인터넷 창 전부 종료해주신 후 새 창 열어서 에스넷 홈페이지 접속 - 로그인 

     

     

     

  • 고용노동부
  • 직업훈련포털
  • 국가직무능력표준
  • 한국산업인력공단
  • 원격훈련심사시스템
  • 안전보건공단
  • 개인정보취급방침  |  사이트 이용약관



  • 대표번호 : 1588-5855 (상담시간 : 평일 09시~18시 / 주말 및 공휴일 휴무)  |  FAX : 033-645-3676

  • 기관명 : 한국웰스윈평생교육원  |  대표자 : 장윤겸  |  사업자등록번호 : 130-87-10192

  • 주소 : (25510) 강원특별자치도 강릉시 솔올로 76, 2-3층 (교동)

  • 개인정보관리책임자 : 김건휘